제주도 병원마케팅 가장 결정적인 요소 3가지

안녕하세요, 어반플랜애드의 문성민입니다.여러분도 바쁜 나날을 보내고 계신가요? 저 또한 거래중인 병원들의 순항을 위해 열심히 달리느라 정신없이 살고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는 제주도 병원마케팅을 위해 참고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 말씀드려보려고 해요. 당장 결과가 나오지는 않을 수 있으나, 신환의 유입을 점진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분명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해요.

원장님이 가진 ‘진료 철학’이 중요

요즘의 환자들은 단순한 병원 홍보에 마음을 열지 않습니다. ‘우리 병원은 이걸 잘합니다’라는 식의 광고를 보고 내원하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이때 제대로된 제주도 병원마케팅을 위해서는 원장님께서 나서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진료철학을 가감없이 보여줌으로써 정체성을 형성하고 환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겠죠.

대표적으로 원장님이 걸어온 길, 진료에 임하는 자세, 환자를 대하는 철학 등을 소개함으로써 환자와의 감정적 연결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병원의 ‘권위’를 만드세요

후광 효과를 이용하여 가치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후광효과(Halo effect)란 인상이 단정하고 깔끔한 사람은 일도 잘할것이라며 첫인상을 통해 사람을 가치있게 판단한다는 뜻이에요.

A : 피부과 의사가 말씀드립니다.
B : Alma에서 인증한 키닥터이자 20년 경력의 피부과 전문의 의학박사가 정확하게 말씀드립니다.

저라면 B 원장님께 상담을 받겠습니다.

병원의 브랜드 가치를 강조하는 것은 시장에서의 차별화를 이루고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요합니다. 병원이 추구하는 가치,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성, 환자에 대한 약속 등을 명확하게 전달함으로써 원장님의 이미지를 강화시켜보세요.

공식채널을 운영하세요.

요즘의 예비환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모든 정보를 확인합니다. 요즘 유행하는 시술의 가격정보까지 꼼꼼하게 들여다볼정도이기에 온라인의 채널을 깔끔하게 운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제주도 병원마케팅의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채널은 ‘블로그’와 ‘네이버플레이스’입니다.

블로그를 직접 운영할 수 있다면 가장 좋습니다. 타겟 키워드를 여러개 선정한 뒤 좋은 글을 노출시키고, 실제 내원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가장 막강한 채널이기 때문이에요.

그러나 블로그를 운영할 시간이 없다면, ‘네이버플레이스’만이라도 충실하게 운영하시길 바랍니다. 아무런 정보도 없이 빈칸인 병원보다, 충실하게 내용이 갖춰져있는 병원을 보다 자세히 들여다보고 내원 결정을 내리기 때문이에요.

사실 병원을 운영하면서 모든 것을 챙기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렇기에 저희 어반플랜애드같은 대행사가 존재하는 것이지요.

궁금한 내용은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세요. 가감없이 설명해드리고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장님은, 친절하고 좋은 진료에만 집중하세요.
마케팅은 저희가 집중하겠습니다.

<고민할필요 없는 올인원 패키지>

<합리적으로 플레이스를 관리하는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