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월정의원 감기 진료 애월병원을 찾을 때

안녕하세요. 오픈제주도의 꼬부남편입니다. 저희는 애월에 거주하고 있답니다. 애월은 식당이나 카페들은 다양하게 있지만 병원이나 약국같은 의료시설은 부족한 편이에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제주시내에서 병원을 다니고, 정말 급할때만 근처의 병원과 약국을 이용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서는 저희 아내의 감기 진료를 보았던 애월정의원의 후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급하게 애월병원을 찾아가야했는데 애월의원은 휴진이더라고요. 그래서 그 옆에 있는 애월정의원을 찾아가게 되었답니다.

애월정의원

진료과목 : 내과, 소아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정형외과 등
전화번호 : 064-799-0097
진료시간 :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쉬는시간 : 오후 12시 30분 ~ 오후 2시
토요일 : 오전 8시 30분 ~ 오후 12시 30분
* 매주 일요일 및 공휴일 휴진 *

사실 겉에서 보기에는 굉장히 허름하게 느껴지는 외관입니다. 그런데 병원으로 들어서면 마치 최근에 리모델링한 것 마냥 깔끔한 내부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가정의학과 전문의 진료

마치 만능처럼 다양한 진료를 하는 가정의학과 전문의 원장님이 계셔요. 가정의학과의 특징이 내과, 소아과, 피부과 할 것없이 다양한 진료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다만 보다 심층적이고 전문적인 진료를 원한다면 각각의 전문의를 찾아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소아과는 더더욱 그렇지요. 애월정의원은 급하게 병원을 찾아야할 때, 또는 간단한 영양수액같은 시술을 원할 때 어울리는 곳이에요.

간단한 예방접종에서부터 통증클리닉, 항노화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네요.

어르신들이 많이 찾는 애월정의원

병원이 오픈하는 오전 8시 30분부터 어르신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아무래도 애월지역은 병원이 한정되어 있다보니 물리치료를 원하는 어르신들은 많은데 병원은 적은 편인 것 같습니다.

오전 일찍 방문해도 조금 대기할 수 있습니다.

아내의 감기진료

저희 아내가 독한 감기에 걸려서 목통증과 심한 어지러움이 있었어요. 그래서 애월정의원의 원장님께 진료를 받고 수액 처방을 받았습니다.

병원 내부는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수액실로 들어가봅니다.

1인 침대도 있고, 지인과 함께 누울 수 있는 평상같은 공간도 있습니다.

실제로 아내가 수액을 맞는 동안 둘씩 짝지어오신 어르신들, 부부들, 젊은 커플들도 다녀갔다고 하네요. 영양수액의 할인 이벤트가 있어서 그런 듯 합니다.

다소 번잡하고 정신없는 애월병원

애월정의원은 급하게 진료가 필요할때만 방문하시길 권해드려요. 왜냐하면, 방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정신없는 곳입니다. 간호사는 부족한데 어르신분들을 포함한 다양한 환자분들이 많이 방문하다보니 조금 체계적이지 못하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아내가 감기 진료로 2번 방문했는데요. 엉덩이 주사가 처방되었는데 간호사가 깜빡한다든지, 다른 간호사분께서 수액이 끝난 뒤 놓아주라고 주사기를 두고 갔는데 담당하시는 분이 뒤늦게 발견한다든지..ㅎ 등의 일들이 있었습니다.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지요?

원장님은 친절하지도 불친절하시도 않은, 진료에 집중하시는 스타일입니다. 그러나 동네어르신 환자분들이 너무 많아서 다소 번잡스러운 일들을 경험하실 수 있는 애월병원입니다.

급하게 감기 진료가 필요하다거나, 피곤해서 영양수액을 맞고 싶다거나, 간단한 진료가 필요하실 때 방문하셔서 도움받으시길 권장드려요 :]

애월정의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스마트플레이스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월정의원